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영문
HOME 진료안내 연구원 연구원 소개
연구원 소개
한센병에 대해 바로알고 편견없는 열린 마음으로 더불어 같이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
진료안내

신환자 조기 발견과 한센인에 대한 양질의 전문의료서비스, 한센병 진단 및 최신 치료방법 개발 등을 주임무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원에서는 외래진료소를 운영하여 한센병 치료, 재발 방지, 기타 질환에 대한 진료에 주력하고 있으며, 만성적인 피부질환자에 대하여도 각종검사를 통한 최신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환자, 궤양환자, 재활수술을 요하는 환자를 위하여는 29병상의 입원실과 현대식 의료기자재 및 각종 검사장비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대한 부대시설로 수술실, 임상병리검사실, 물리치료실, 궤양치료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89년부터 한센인을 대상으로 재활수술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 진료를 위해 정형외과, 성형외과, 안과, 치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의 발생과 악화를 예방하기 위하여 다양한 보장구를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원은 동물실험실을 설치하여 새로운 동물실험과 장애예방을 위한 기법 및 피부궤양 치료기법 개발과 한센사업을 위한 전문가 시스템, 간편한 한센병 진단도구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일선 한센병 관계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교육을 연중 시행하고, 각종 사업을 해외에 알리는 국제학술 활동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