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영문
HOME 협회소개 주요사업 한센병연구와 교육의 중추
한센병연구와 교육의 중추
한센병에 대해 바로알고 편견없는 열린 마음으로 더불어 같이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
협회소개

교육사업

한국한센복지협회는 한센병 관리자 및 일선 한센병 관계 종사자들에게 전문교육을 통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시키고자 전문교육과정, 직무교육과정 등 2개 과정, 10개반 교육을 연중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종 교재 및 교육방법의 개발로 교육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으며 협회 연구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사업을 해외에 알리는 국제학술활동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중홍보

한센병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편견을 없애기 위해 각종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한센병 홍보지 「복지」(격월간지)를 발행하여 11개 시․도지부를 통해 전국에 배포함은 물론 인터넷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한센병에 대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www.khwa.or.kr). 또한 본부 및 11개 시·도지부에서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시청각교육, 보건교육, 복지상담 등을 연중 시행하고 있습니다.

        홍보지 복지 보기 (클릭)

연구사업

한국한센복지협회 연구원은 한센병과 이에 관련된 과제들에 대한 연구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원은 간편한 한센병 진단도구, 한센사업을 위한 전문가 시스템, 새로운 동물 실험과 장애예방을 위한 기법 및 피부궤양치료 기법의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